인천공항에서 황열 예방접종 주사 받기

아프리카나 남아메리카의 특정 국가를 방문하는 경우 황열 예방접종 주사를 맞지 않으면 황열에 걸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입국이 거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비행기 운임, 호텔 숙박비 다 냈는데 입국 거절돼서 집에 돌아오면 기분은 둘째치고 손실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예방접종을 받으려면 국립검역소에서 예방접종을 받거나,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2018년 6월 기준 국립검역소에서 예방접종을 받으면 드는 비용은 총 32460원이고,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으면 드는 비용은 총 51060원이다. 국립검역소에서 예방접종을 받기로 했다. 따라서 이 글의 내용은 국립검역소에서 예방접종을 받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

예방접종을 받으려면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의료기관은 접종을 안 받아 봐서 모르겠지만, 검역소는 사실상 예약제다. 전화번호는 질병관리본부 국립검역소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필자는 국립검역소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예방접종실에서 예방접종을 받기로 했다.

전화를 하고 예약을 잡으면 안내 사항을 담은 문자를 보내 준다.img_2228

접종 수수료는 쓰여있는 대로 카드결제만 받으며, 전자수입인지로 결제된다. 카카오뱅크는 전자수입인지 결제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물어보는 경우 KB국민카드로 결제하라고 말해야 한다.

예약일이 되면 인천공항에 간다. 공항철도를 타고 왔을 때를 기준으로, 공항철도 인천공항1터미널역에서 공항 쪽으로 진입하면 3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이는데, 에스컬레이터를 타기 전에 좌측 “라운지” 방향으로 꺾어야 한다.img_2284

직진해서 코너 두개를 지나치면 바로 국립검역소 인천공항예방접종실이다. 예방접종을 맞을 수 없는 경우 예방접종면제증명서가 발급되고, 예방접종을 받은 경우 예방접종증명서가 발급된다.

국제공인 예방접종증명서 본문
© revi / CC-BY-2.0-KR or FAL
icv_28korea29_front_cover
© revi / CC-BY-2.0-KR or FAL
icv_28korea29_back_cover
© revi / CC-BY-2.0-KR or FAL

 

예방접종을 받기 전에 혈압과 체온을 재고, 문진을 한 후에 예방 접종을 한다. 30분 정도 앉아 있다가 증명서를 받고 귀가하면 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